경기도의회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가 산업체 위탁교육 등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8일 도의회에 따르면 이날 도의회에서 열린 '경기도의회-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교육협력 협약식'에는 김진경(더불어민주당, 시흥3) 의장을 비롯해 김민호 의원(국민의힘, 양주2), 임채호 의회사무처장이 참석했다.

또 한국열린사이버대 측에서는 장일홍 총장, 기노일 부총장, 최현일 교학처장, 박일탁 입학처장이 함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산업체 위탁교육을 통한 자기계발 및 인재 양성 △도의회 소속 의원·직원에 대한 학사과정 장학금 지원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장일홍 총장은 “경기도의회에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 관·학 간 견고한 교류 협력을 통해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진경 의장은 “이번 교육협력 협약을 통해 의원과 직원 모두에게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기반이 만들어졌다”라며 “경기도의회의 정책적, 행정적 역량이 한층 더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 의장은 또 “특히 100% 온라인 학습이 가능한 열린사이버대의 장점은 바쁜 일상 중에도 학습과 성장을 이어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경기도의회는 열린사이버대와의 협력을 통해 더 전문적이고 역동적인 의정상을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