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문위원실이 ‘2024년도 의원 입법활동 지원 우수부서’로 선정됐다.
1일 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입법활동 지원 우수부서’ 선정은 지난해 의원발의 조례 제·개정 입법지원 실적을 정량적, 정성적 평가 결과를 반영해 이뤄졌다.

모두 13개의 전문위원실 중에서 문화체육관광전문위원실은 모든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으며,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실적을 인정받았다.
문화체육관광전문위원실은 지난해 한 해 동안 소속 의원 및 타 상임위 의원 발의 조례 총 38건의 제·개정을 지원했다. 또 실효성 있는 조례 제·개정을 위한 토론회 및 간담회, 연구용역 총 16건을 지원하는 등 탁월한 의사진행과 입법지원을 선보였다.
특히, △경기도 영아 문화향유 환경 조성 지원 조례(조미자 의원, 더불어민주당, 남양주3) △경기도 스포츠 후원 활성화 지원 조례(이학수 의원, 국민의힘, 평택5) △경기도 산업관광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이한국 의원, 국민의힘, 파주4) 등 전국 및 광역 최초의 조례를 잇따라 제정 지원함으로써 지방의회의 선도적 역할과 위상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이다.
황영주 문화체육관광수석전문위원은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부서로 선정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늘 전문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발 앞선 의정활동 지원에 헌신한 직원들에게 이 영광을 돌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