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및 춘천시와 지역 상생 협력 논의
이철수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사장이 18일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지경배) 춘천캠퍼스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대학 운영 현황 점검 및 캠퍼스 안전관리 실태 확인, 지역 기관과의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오전 이철수 이사장은 지경배 학장으로부터 대학 운영 현황과 전략 및 주요 성과를 보고받고, 춘천캠퍼스의 대표 학과인 인공지능SW융합과, 바이오의약공정과, 전기자동차과, 전기과, 미디어콘텐츠과, 산업설비과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시설 및 교육 환경을 직접 점검했다.
이와 동시 안전점검을 통해 실습 시설 및 캠퍼스 전반의 안전관리 상태를 면밀히 살피고,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위한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오후에는 춘천시청을 찾아 육동한 춘천시장과 함께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 협력 방안과 지역사회와의 연계 강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이철수 이사장은 “춘천캠퍼스가 지역과 긴밀히 협력하여 지역 인재 양성 및 산업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춘천캠퍼스가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경배 학장은 “이철수 이사장님의 춘천 방문을 동기부여 삼아, 지역 사회와 더욱 밀접하게 협력하여 직업교육 선도대학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전 캠퍼스 구성원이 힘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현재 교육비가 전액무료인 신중년특화과정(지게차 조정 실무과정)을 모집중이다. 신중년특화과정은 만 40세 이상 구직자 및 재직자(공무원 및 사립학교 교직원 제외)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5월 16일 모집 예정이다.
또한,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재외동포, 영주자격 소지자를 위한 다문화구직자 직업교육과정도 모집중이다.
교육을 통해 한국어 및 한국문화 교육, 한국어자격증 취득 지원과 함께 전기기술교육 및 취업연계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과정은 5월 18일까지 모집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춘천폴리텍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