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교육지원청은 15일을 기점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사천교육을 위해 새로운 슬로건을 제정했다.
기존의 사천교육 슬로건은 담당자가 사천의 특색과제 중의 하나인 미래교육을 바탕으로 미래교육과 관련된 문장들을 조합하여 만들었다. 사천교육지원청교직원 전체의 공감대를 형성하지 못해 우리교육지원청의 슬로건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는 교직원이 많았다.
사천교육의 특색과제는 미래교육과 문화예술교육이라는 두 축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러나 기존 슬로건은 미래교육에 치우쳐 있고 슬로건은 간결한 문장으로 단체의 주장을 제시해야 하나 문장이 길어 기억하고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부터 교직원 다모임을 통해 사천교육지원청의 특색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씨앗 단어에 대한 협의회를 가졌다. 다모임에서 미래교육 관련 씨앗 단어 15개, 문화예술교육 관련 씨앗 단어 15개와 이어주는 단어 15개 등을 선정했다.
4월 다모임에서 씨앗 단어를 바탕으로 한 슬로건 문장을 여러 개 만들어 열띤 협의회를 거쳐 “우주를 향한 꿈, 감성을 깨우는 사천교육”으로 슬로건을 제정했다.
배경환 교육장은 “집단지성으로 우리교육지원청의 슬로건을 제정하고 함께 공유하는 것은 우리 교육공동체를 하나로 묶어 사천교육을 발전시키는 첫걸음이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