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학교(총장 문영식)는 10일 대전 오노마호텔에서 전국 18개 대학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취업공유대학 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취업공유대학은 3주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운영하는 대학 간 협업 프로그램의 하나로 전국 18개 대학이 참여해 구성된 협의체이다.

취업공유대학의 목적은 대학 간 취업지원 역량을 공유, 지속가능한 고등교육 취업생태계를 조성, 취업지원 자원의 공동 활용, 프로그램 공동 운영 및 정보교류를 통하여 실질적인 취업지원 제공이다.
한림성심대학교는 지난 2주기 3년 간의 취업공유대학 공동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산학협력 확대 등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했고, 이번 3주기 취업공유대학이 함께한 자리에서 6가지의 핵심 프로그램 안을 가지고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2025년 취업공유대학 공동프로그램 안으로는 공동 창업캠프, Decode Company Insight, 해외벤치마킹, AI 실전 캠프 및 솔루션, 실전 취업경진대회, Happy Job Camp Season IV기 등이다.
권홍민 학생처장은 “취업공유대학과의 정보 공유와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취업률 향상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성심대학교는 최근 한국교육개발원이 발표한 고등교육기관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전국 4년제 대학 평균인 64.6%와 전문대학의 평균 취업률 72.4% 보다 높은 73.7%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