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관광공사가 지역 관광기업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2025 광주 관광기업 성장단계별 맞춤지원 프로그램'의 참여사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관광공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단계별 맞춤 지원을 제공하여 관광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관광분야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경영개선 지원을 통해 사업 가능성을 제고하며, 선발된 기업에는 성장단계 진단 및 컨설팅을 제공하여 사업 고도화를 지원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3월 31일(월)부터 4월 11일(금)까지 진행되며, 예비 창업자 및 창업 7년 이내 관광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 부문은 △관광 콘텐츠 개발 △ICT 기반 관광사업 △글로벌 관광기업 등으로 나뉜다.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1,000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이 제공되며, 총 16개사를 선정하여 총 1억 6천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경영·자금·마케팅 맞춤형 컨설팅 및 교육을 제공하고, 성공기업 벤치마킹 및 CEO 네트워킹을 위한 선진지 답사 기회도 주어진다.
접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에서 [2025년 광주 관광기업 성장단계별 맞춤지원 프로그램 참여사 모집 공고]를 확인하여 신청하면 된다.
광주광역시 관광공사 김진강 사장은 "지역 관광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기업들이 사업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