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관광공사(사장 김진강)는 '제7회 소방청장배 전국소방체전'의 성공 개최를 위해 18일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본부장 김문용)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전국소방체전 성공 개최를 위한 제반사항 협력 △스포츠 관광도시 인지도 제고 및 관광 활성화 상호 협력 △개막행사 지원 등 기타 체전 운영에 필요한 사항 협력 등을 담고 있다.
2025 광주 방문의 해를 맞아 오는 6월 9일부터 11일까지 광주에서 개최되는 '제7회 소방청장배 전국소방체전'은 광주관광공사와 광주소방안전본부가 공동 주관하는 전국 규모의 체육행사로, 3000여 명의 소방관이 참가할 예정이다.
소방관들의 기초체력 증진 및 심신 건강 회복, 유대감 향상을 위해 개최되는 대규모 체육 행사로 야구, 축구, 농구,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 족구 등 총 7종목의 스포츠 경기가 광주 전역에서 펼쳐진다.
2019년 제1회 대구광역시 개최 이후 광역시에서는 두 번째 개최된다. 지난 해 스포츠 관광도시 도약을 위한 광주관광공사의 제안으로 광주소방본부가 함께 노력해 유치가 성사됐다.
광주관광공사는 소방관 대상 행사 개최 전‧중‧후 관광 참여 독려 통해 관광소비를 촉진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줄 수 있도록 광주만의 특색있는 코스 중심 스탬프 투어 운영, 지역 상권과 연계한 맛집 및 숙박 할인혜택 제공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진강 광주광역시관광공사 사장은 "야구, 축구, 배구 등 우수한 스포츠 인프라 활용 관광 활성화 방안 고심 끝에 전국 규모의 스포츠 이벤트를 유치하게 되었다"며 "국민의 안전을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소방관들이 광주에서 스포츠로 하나되고, 광주에서 준비하는 다양한 여행 경험들을 통해 또 다시 광주를 찾고 싶도록 최선의 지원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