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3월 5일 전국동시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가 치러진다. 충청북도 내 여러 새마을금고에서는 단독 후보가 등록해 사실상 당선이 확정된 곳이 있는 반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지역도 있다.

청주시 상당구, 6곳 단독 후보·1곳 경쟁
청주시 상당구에서는 총 6곳의 새마을금고에서 단독 후보가 등록했으며, 1곳에서는 후보 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단독 후보로 등록된 곳은 △서원새마을금고 오두진(57세, 전 서원새마을금고 전무) △청주중앙새마을금고 이규형(60세, 현 청주중앙새마을금고 이사장) △미래새마을금고 이종호(54세, 전 미래새마을금고 전무) △영운·용암새마을금고 이흥열(66세, 현 영운·용암새마을금고 이사장) △금천새마을금고 임범수(61세, 현 금천새마을금고 이사장) △청남새마을금고 홍구표(60세, 전 청남새마을금고 전무)다.
우리새마을금고에서는 이성현(63세, 전 우리새마을금고 전무)과 이규형(60세, 전 우리새마을금고 전무) 두 후보가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청주시 서원구, 6곳 단독 후보·2곳 경쟁
청주시 서원구에서도 6곳의 새마을금고에서 단독 후보가 등록했으며, 2곳에서는 경쟁 구도가 형성되었다.
단독 후보로 등록된 곳은 △푸른새마을금고 박종현(70세, 현 푸른새마을금고 이사장) △조은새마을금고 신동렬(70세, 현 조은새마을금고 이사장) △남부새마을금고 김철식(74세, 현 남부새마을금고 이사장) △모충새마을금고 류인섭(58세, 현 모충새마을금고 이사장) △산미새마을금고 강석준(70세, 전 산미새마을금고 이사장) △금강새마을금고 이병돈(69세, 현 금강새마을금고 이사장)이다.
제일새마을금고에서는 황명익(63세, 전 동양증권 지점장)과 서인수(71세, 전 조은새마을금고 전무), 새빛새마을금고에서는 강장원(68세, 전 충북개인택시사회복지새마을금고 이사장)과 홍순목(74세, 현 새빛새마을금고 이사장)이 각각 맞대결을 펼친다.
청주시 청원구, 2곳 단독 후보·2곳 경쟁
청주시 청원구에서는 2곳의 새마을금고가 단독 후보 등록을 했으며, 2곳에서 경쟁이 펼쳐질 예정이다.
단독 후보로 등록된 곳은 △북청주새마을금고 배동숙(64세, 현 북청주새마을금고 이사장) △오창새마을금고 도상순(63세, 현 오창새마을금고 이사장)이다.
내율사새마을금고에서는 유찬희(65세, 현 내율사새마을금고 이사장)와 조남수(76세, 전 내율사새마을금고 이사)가, 우암새마을금고에서는 김운경(62세, 현 우암새마을금고 이사장)과 신창식(60세, 전 우암새마을금고 전무)가 경합을 벌인다.
충주시, 4곳 단독 후보·4곳 경쟁
충주시에서는 4곳이 단독 후보를 배출했으며, 4곳에서 경쟁이 벌어진다.
단독 후보로 등록된 곳은 △충주SM새마을금고 공홍석(67세, 현 충주SM새마을금고 이사장) △교현새마을금고 강대양(56세, 전 교현새마을금고 전무) △문화새마을금고 김국태(60세, 현 문화새마을금고 이사장) △애플새마을금고 박성래(68세, 현 애플새마을금고 이사장)다.
예성새마을금고에서는 박종명(69세, 전 우리은행 충주지점장)과 남득우(65세, 현 예성새마을금고 이사장), 남충주새마을금고에서는 김동선(58세, 전 남충주새마을금고 상무)과 송민섭(54세, 전 남충주새마을금고 전무), 새충주새마을금고에서는 김명수(61세, 전 새충주새마을금고 전무)와 김관영(64세, 전 남충주MG새마을금고 전무), 지현새마을금고에서는 김형기(75세, 현 지현새마을금고 이사장)와 윤정원(62세, 전 지현새마을금고 이사)가 맞붙는다.
제천시에서는 △신제천새마을금고 신만순(58세, 현 신제천새마을금고 이사장) △동현새마을금고 김강근(61세, 현 동현새마을금고 이사장이 단독 후보로 등록했다. 동제천새마을금고에서는 홍성호(57세, 전 동제천새마을금고 전무)가 출마해 선거를 치른다.
단양군에서는 △단양새마을금고 연승선(55세, 현 단양새마을금고 이사장)이 단독 출마했다.

영동군에서는 △묵정새마을금고 박상용(68세, 현 묵정새마을금고 이사장이 단독 출마했으며, 영동새마을금고에서는 이창현(57세, 전 영동새마을금고 전무), 박남우(65세, 현 영동새마을금고 이사장), 전우만(64세, 전 영동새마을금고 전무)이 경쟁한다.
보은군에서는 △보은새마을금고 김광일(67세, 전 보은새마을금고 이사), 박삼수(전 보은새마을금고 부이사장), 서동현(60세, 전 보은새마을금고 감사)가 경쟁을 펼친다.
옥천군에서는 △옥천새마을금고 황원섭(63세, 전 옥천새마을금고 전무), 박인현(60세, 전 옥천군의용소방대연합회 회장)이 경합을 벌인다.
음성군에서는 △음성새마을금고 최호철(62세, 현 음성새마을금고 이사장이 단독 출마했으며, 삼왕새마을금고에서는 5명의 후보가 경쟁을 펼친다.
증평군에서는 △증평새마을금고 우종한(57세, 현 증평새마을금고 이사장이 단독 출마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