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자치도 무주군이 주민들을 위한 인구정책 지원 사업 안내서 를 발간하고 관련 누리집도 개편했다.
인구정책 지원 사업 안내서 ”지금도 빛나는 삶, 내일도 기대되는 무주“는 무주군민과 전입 희망자, 귀농·귀촌인들이 정책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정리한 것으로 QR코드로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내용은 △임신·출산 관련 25개 사업을 비롯해 △양육·다자녀 관련 사업, △교육 관련 사업, △결혼, △청년, △중·장년 사업, △노후생활, △전입 관련 사업, △귀농·귀촌 관련 15개 사업, △다문화관련 8개 사업 등 생애주기별 지원 사업이 담겼다.
또한 군민안전보험을 비롯한 국가 예방접종, 암 환자 의료비, 긴급돌봄, 응급환자 구급차 이송 처치료 감면 지원 등 84개 정주 여건 지원책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무주군청 누리집에서도 알림마당 인구정책지원으로 들어가면 임신·출산부터 정주 여건 지원까지 11개 분야 지원 내용을 찾아볼 수 있다.
김성옥 무주군청 인구활력과장은 "이번 안내서 제작과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무주의 다양한 지원 정책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특히 홈페이지는 관련 정보들을 쉽게 정리해 접근성을 높였으며 전입을 고려하는 사람들과 귀농·귀촌 희망자들이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SNS 홍보도 강화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어떻게 하면 오고 싶고 살고 싶은 무주가 될지 고민해서 정책에 담고 이를 지속 가능한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는 뜻을 전했다.
한편, ”내일도 기대되는 무주“ 책자와 전단은 군청 민원실과 6개 읍·면 행정복지센터, 관광안내소, 귀농·귀촌협의회에서 배포되고 있으며 무주군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인구활력과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