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강정범)가 전국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23일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 따르면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는 사업 선정자에게 창업자금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지원사업이다.
'새로운 가치를 연결하는 기술창업의 Hub'라는 비전 아래 올해도 계속사업에 선정돼 2026년까지 4개년 연속 진행된다.
신청은 3월 12일 오후 4시까지 K-startup 창업지원포털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기준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 등록 및 법인 설립등기를 하지 않은 자'로, 과거 창업경험이 있더라도 공고일 기준 '25년(’25.1.1.~2.17.)에 사업체(개인, 법인) 폐업을 하지 않았다면 지원 가능하다.
평가(서류·발표) 및 사전 인큐베이팅을 통해 선정된 예비창업자는 창업자금(평균 0.5억 원)과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멘토링, 투자 유치 등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 받는다.
또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설명회'를 통해 예비창업패키지의 지원내용 안내와 사업 Q&A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24일 오후 2시 여수 베네치아 호텔 2층에서 개최한다. 온라인 참석의 경우 포스터 내 QR코드 접속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강정범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대표이사는 "이 사업을 통해 예비창업자의 사업 기반을 다지고, 전라남도 창업 생태계의 혁신과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