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자치도 무주군이 일상 속 걷기 운동을 활성화하고 지역 내 금연 실천 분위기를 확산을 위해 걷기 챌린지, ‘걸어서 노담(NO! 담배) 속으로’ 운동을 진행한다.
무주군민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한 워크온 앱을 통해 2월 한 달간 15만 걸음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건강관리 용품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워크온 어플리케이션 설치·가입 후 ‘걸어서 노담(NO!담배)속으로’에 접속, ‘2월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고 목표 달성 후에는 응모하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신청이 완료된다.
박하영 무주군보건의료원 보건행정과 건강증진팀장은 “걷기와 금연 실천을 통해 건강도 지키고 재미와 보람도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당장 실천에 옮겨볼 것”을 권했다.
무주군은 주민들의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금연클리닉 운영 등 금연, 절주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고 있으며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관리, 건강위험군 건강관리 등에도 주력하고 있다.
또한, 간호사 운동처방사, 영양사 등 전문 인력을 활용한 건강모니터링과 검진, 대면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통시장을 비롯한 축제 행사장 등 찾아가는 통합건강증진센터를 통한 기초건강검진과 상담 운영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2월 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2월 걷기 챌린지, ‘걸어서 노담 속으로’와 관련된 문의는 무주군보건의료원 보건행정과 건강증진팀으로 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