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GNU) 항공드론혁신융합대학사업단(사업단)은 운영 프로그램 ‘2024 WE-Meet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항공우주 소프트웨어공학부 소속 ‘AeroPod’팀이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4학년 강재용, 김민영, 김재욱, 손지우, 홍동수 학생들로 구성된 ‘AeroPod’팀은 로켓 추진체를 이용한 사출형 고정익 드론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해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았다.
‘AeroPod’팀은 국내 무인항공기 전문 기업인 마이크로엔지니어링의 장진한 대표를 멘토로 두고 로켓 추진체를 이용한 사출형 고정익 드론 개발에 매진했다. 팀은 기획과 제작, 다양한 실험과 연구를 진행하며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였고, 그 결과 이번 프로젝트에서 최종 최우수팀으로 선정돼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WE-Meet 프로젝트는 대한상공회의소와 교육부의 협력 사업으로 산업계 전문가가 문제 해결과 체험형 프로젝트 주제를 제시하고 멘토링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이 직접 수행하는 체험형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교육적 의의가 크다. 해당 프로젝트에는 경상국립대를 포함한 서울대, 건국대, 전남도립대 등에서 참여하며 우수한 기량을 뽐냈다.
항공드론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5개 대학(주관대학 경상국립대, 참여대학 서울대, 건국대, 전북대, 전남도립대)이 경상남도와 함께 하나의 컨소시엄을 구축하여 항공·드론 산업의 심장(Cardio)과 같은 역할을 하는 실무형 혁신융합인재를 양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또한 WE-Meet 프로젝트와 같이 학생들이 실제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젝트와 연구를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산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