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학교(총장 문영식) LINC 3.0 사업단은 지난 9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제3차 스마트라이프케어 분야 지·산·학 공유협업 포럼’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기업·기관의 실질적인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사업 확장성 제고와 지·산·학 상생 경쟁력 확장 전략 수립을 위해 진행된 이번 포럼은 한림대학교와 공동 주관했다.
강원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강원테크노파크, 유바이오로직스, 지역 노인복지관 및 산업체 등 28개 기업들이 참석했다.
포럼은 1, 2부로 나누어 진행, 1부에서는 한림대 M-CAMPUS 추진현황 안내, 지·산·학·민 협업 스마트케어서비스 관련 발표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VR기반 로컬병원 교육콘텐츠와 의료인공지능개발 현황과 전망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으며, 발표 후에는 그룹 별로 주제 토론을 진행하여 지·산·학 네트워킹 공유협업 소통을 이루었다.
또한, 행사장 내에서는 한림성심대학교 기업협업센터ICC와 한림대학교 스마트라이프케어ICC의 특허 관련 지식재관권 출원 현황을 전시하는 공간을 마련하여 볼거리를 더했다.
전민주 한림성심대 LINC 3.0사업단장은 “3회에 이르는 공유협업 포럼을 통해서 스마트라이프케어 산업의 확장과 신기술 융합이 서로 견인하여 우리 지역의 미래시장을 준비하는 커다란 동력이 될 것을 시사하며, 지역사회 문제 해결, 지역활성화, 새로운 일자리 창출 등 지역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는 소중한 발판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입생에게 첫 학기 50%의 장학금을 지급(정원 내 국가장학금 신청 필수)하는 한림성심대학교의 2025학년도 정시 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12월 31일부터 1월 14일까지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