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지역 농업인들이 정선군의 주요 농축산사업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2025 농정시책 종합안내’ 책자를 제작하고 읍면 행정복지센터, 지역 농축협, 농업인 단체 등에 배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책자는 2025년에 시행될 주요 농축산사업에 대한 사업 내용과 신청 방법, 신청 시기 등을 자세히 담고 있으며 이달 중으로 제작해 배포한다.

책자에는 농업정책과, 유통축산과, 농업기술센터가 주관하는 다양한 사업이 포함돼 있으며 농업정책과에서는 농자재 반값 지원사업, 농번기 중식 지원사업, 명품과원 지원사업 등 35개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유통축산과에서는 농산물 최저가격 안정제, 농특산물 소포장재 지원사업, 축사 개보수 지원사업 등 52개 사업을 준비했다.
이어, 농업기술센터는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 지원사업, 자두 인공수분용 꽃가루 지원사업 등 24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규 사업과 폐지되는 사업, 각종 홍보 자료를 포함해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상세히 제공할 예정이다.
책자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개발팀, 농업정책과, 유통축산과,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상근 농업정책과장은 “2025년 농정시책 종합안내 책자가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각종 사업 참여를 지원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