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는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 주관 ‘2024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창사 이래 최초로 우수등급인 2등급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광역・기초지자체, 공직유관단체 등 총 716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로, 강원랜드는 공직유관단체 Ⅰ유형(공기업 직군) 그룹 32개 기관에 속해있다.

강원랜드는 지난해 3등급에서 올해 한 단계 1단계 상승한 ‘2등급 우수기관’으로 거듭나며 청렴 공기업으로 대외 이미지 개선에 성공했다.
올해 강원랜드는 대표이사 직속으로 윤리경영팀을 배치해 ‘책임경영’을 실천해왔으며 ▲청렴윤리경영 FIRST 선포식 ▲내부통제관리위원회 신설 ▲공기업 최초 직원 인권센터 개소 등 종합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전 직원을 대상으로 내부 청렴강사를 활용해 ‘갑질 근절을 위한 행동강령 대면교육’을 총 52차례 실시했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강원랜드는 공기업 중 유일하게 권익위로부터 2024년 청렴윤리경영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CP)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감사원 공공기관 심사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달성했다.
최 직무대행은 “2024년에 창사 이후 최초로 종합청렴도 평가 우수기관으로 도약한 것은 임직원이 모두가 함께 이뤄낸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업무와 임직원 청렴의식을 더욱 강화하여 국민을 위한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5
난 고향이 경북이나 대통령이 ㅂ ㅅ 이니 대행하는 인간도 ㅂ ㅅ이네
A급은 B급이나 C급 인간을 대응하지 않는다.
고로 B급은 자기보다 잘난 A급을 절대 채용하지 않고 덜 떨어진 C급인 D급을 기용한다.
윤석열 각 분야 전문가 앉힌다는게 덜떨어진 인간들만 어찌 저리 모았는지 황당하다.
그걸 보고 있는 국짐이 ㅂ ㅅ 집단이고 올바른 소리 못하는 참모진도 다 ㅂ ㅅ으로 국짐은 없어져야 할 집단
경로당 갈 노인네들만 득실거리고 고집만 쌔고,,
한대행 탄핵이 답이다
제2의 내란을 선동하는 극우세력들과 위헌정당인 내란 동조집단 국민의 힘을
해산시키고 전원 수사하라.주권자인 국민의 명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