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최근 성균관대학교에서 열린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이재은 무역학전공 교수가 유한양행이 후원하는 제2회 유한ESG학술상(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유한ESG학술상은 ESG경영의 이론, 정책, 실무와 관련된 우수 연구를 지원하고 학술연구 활성화를 위해 2023년 신설됐다. 한국전문경영인학회(회장 황용식)가 주관하고 유한양행이 후원하는 상으로, 매년 2편의 ESG 우수 논문을 선정하고 있다.
이재은 교수는 'How does ESG decoupling affect the organizational change capabilities of Korean SMEs? (ESG 디커플링은 한국 중소기업의 조직변화역량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라는 논문으로 수상의 영광은 안았다.
해당 논문은 ESG 디커플링 실증분석 결과를 통해 중소기업의 지속가능경영에 유용한 학술적 및 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재은 교수는 "유한양행이 후원하는 유한ESG학술상 최우수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다. 좋은 평가를 해주신 유한양행과 학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ESG 전략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