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예천의 다양한 현장 소식을 전할 제4기 SNS 홍보단 1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은 18일부터 12월 1일까지 진행되며, 선발된 홍보단은 2025년 1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2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모집 분야는 공식채널 블로그 5명, 공식채널 숏폼 영상 5명, 개인채널 블로그 5명이며,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모집 대상은 예천군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는 개인 SNS 활동자로, 현장 취재가 가능하고 SNS에 홍보 콘텐츠(사진, 동영상)를 제작 및 활용할 수 있는 자이다. 서포터즈나 기자단 활동 경험이 풍부한 사람을 우대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의지가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홍보단은 예천군의 우수 농산물과 다양한 축제 및 행사를 취재하고 이를 SNS에 게시해 예천군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한다. 특히 사진 및 동영상 촬영, 편집 등에 능숙한 사람을 우대하며, 새로 신설된 숏폼 영상 분야는 기획력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짧고 재미있는 영상을 제작해 군정 홍보에 기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홍보단 활동 시 SNS 홍보단증 발급, 홍보 콘텐츠 채택 시 원고료 지급, 예천군 관광지 및 축제 무료 입장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지원 희망자는 예천군 누리집(www.ycg.kr) ‘공고/고시’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기정 홍보소통과장은 “예천군의 다양한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전달할 수 있는 재능 있는 홍보단을 모집하고 있다”며 “예천군의 매력을 함께 전하는 홍보단 활동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