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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대, 디지털 창의융합체험 ‘융프라 캠프’로 초·중·고 학생 디지털 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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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대, 디지털 창의융합체험 ‘융프라 캠프’로 초·중·고 학생 디지털 역량↑

경기대학교는 올해 도내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SW·AI 교육을 위한 디지털기반 창의융합체험(융프라) 캠프’를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융프라 캠프’는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고, 도내 25개 교육지원청이 학생을 선발하며, 지역기관이 교육을 운영하는 등 학생들에게 창의적 사고와 융합적 사고를 촉진하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대학교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한 창의융합체험 캠프가 진행 중인 모습. ⓒ경기대학교

올해 총 12회에 걸쳐 진행된 융프라 캠프에는 197명의 초등학생과 84명의 중학생 및 25명의 고등학생 등 모두 306명의 학생이 참여해 디지털 기술을 체험했다.

특히 경기대는 △강사 전원이 SW중심대학 TA로 활동하는 대학원생 △SW중심대학 경험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자체 제작 △SW중심대학 사업비로 조성한 최첨단 교육 환경 제공 △AI 기술 교육 및 AI 윤리 교육 △캠퍼스투어 및 기숙사 학식으로 대학 문화 체험 등의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을 높였다.

실제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프로그램 완성도’와 ‘강사 전문성’ 및 ‘디지털 능력 함양’ 등 항목에서 평균 4.7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특히 종합 만족도는 5점 만점에 가까운 4.9점을 획득했다.

경기대 관계자는 "경기대는 이번 융프라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융합 교육의 선두주자로서 역량을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과 적극 협력해 디지털 체험 학습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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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승표

경기인천취재본부 전승표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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