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직무대리 원우연) 춘천캠퍼스는 17일 춘천1캠퍼스 열린융·복합실습지원센터에서 제4회 전국 고교생 3D 프린팅 기술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교법인 한국폴리텍이 주최하고,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가 주관해 2021년 첫 개최 이후 4년간 꾸준히 이어진 대회이다.
지난 9월 2일부터 시작한 이번 대회 예선에는 ‘3D 프린팅을 활용한 연필통(연필꽂이)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 총 134팀, 200여 명이 지원했다.
예선심사에서는 학생들이 웹하드에 업로드한 참가신청서와 작품설명서를 심사하여 7작품을 추려내었으며, 오늘 진행된 본선에서 작품 실물에 대한 평가와 학생들의 발표를 진행했다.
심사 결과 경기경영고등학교 강수민 학생의 작품이 대상인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거머쥐었다.
원우연 학장직무대리는 “춘천캠퍼스에서 개최한 전국 고교생 3D 프린팅 기술대회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학생 여러분과 지도교사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뽐냈던 3D 프린팅 기술을 새로운 모델링 창작 및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 크게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11월부터 2년제 학위과정과 교육비가 전액무료인 직업교육과정(전문기술/하이테크)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지난 해 새롭게 개편된 전기자동차과와 더불어 정부의 바이오특화단지 지정과 발맞춘 바이오의약공정과 신설됐으며, 총 6개 학과, 300여명의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춘천폴리텍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