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동해시, 민선 8기 3년차 이끌 신규‧핵심사업 발굴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동해시, 민선 8기 3년차 이끌 신규‧핵심사업 발굴

미래성장 견인 신규·핵심사업 발굴 주력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내년도에 시정 성과를 창출하고 미래성장을 견인할 신규·핵심사업 발굴에 나섰다고 밝혔다.

내년은 민선 8기 시정의 3년 차에 돌입하는 해로 ▲강원특별자치시대 중심도시 도약을 위한 미래 성장 동력 성과 창출 ▲지역경제 활력을 불어넣는 2,000만 관광시대 도약 ▲행동하는 도시구현으로 시민체감형 도시변화 선도 ▲모두가 多가치 행복한 맞춤형 교육·복지도시 실현 ▲시 전역을 새롭게 아우르는 지역 균형 발전 추진을 2025년 5대 전략 과제로 정하고 선진경제 복지도시! 청정 행복동해 실현!을 강력하게 추진한다.

▲7일 동해시청 2층 회의실에서 열린 동해시 2025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동해시

특히 구체적 성과를 찾아낼 단기사업과 미래성장 동력이 될 중장기 사업을 균형감 있게 추진, 깊이 있는 계획을 바탕으로 속도감 있게 실행하여 ‘행복지수 선진도시’완성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시는 그간 추진한 주요 사업을 점검하고, 내년도 업무의 완성도 제고와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7일 오전 9시 동해시청 2층 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는 심규언 시장 주재로 지휘부, 실과소동장, 팀장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선 8기 시정 방침과 2025년 5대 전략 목표를 추진하기 위해 33개 부서에서 발굴한 122건의 신규사업을 비롯해 주요‧현안 사업 등을 공유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했다.

시는 보고회를 토대로 2025년 5대 전략 과제별에 맞춰 ▲(성장 동력 성과 창출) 수소 전주기 분야 기업 R&D 과제 지원, 묵호항 제2준설토 투기장 재생사업 추진 등 ▲(2,000만 관광시대 도약) 동해시 야간경관 특화도시 조성, 해파랑길 쉼터 조성과 트레킹 페스타 개최 등 ▲(맞춤형 교육·복지도시 실현) 에듀 라이브(Edu-Live) 공간 조성, 맘(MOM) 든든 산후조리비 지원 등 ▲(시민체감형 도시변화 선도) 스마트 미디어 거리 조성, 전천생활체육공원 조성 등 ▲(지역 균형발전 추진) 거점별 주요 공원 쉼터 조성, 삼흥분교 활용 및 문화산업 자원화 등 신규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또한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무릉별유천지 2단계 개발사업 추진, 벡세건강스포츠센터 건립 추진, 생애전주기 감동을 주는 교육도시 조성(교육발전특구), 나안동 ~ 북평중 ~ 봉오마을 도로개설 사업 등 중점 사업도 함께 차질없이 추진해 가시적인 성과를 낸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혁신하는 선진시정, 커져가는 지역경제, 품격있는 문화관광, 함께하는 교육복지,지속가능 균형발전’ 5대 시정방침을 중심으로 정부의 기조에 발맞춰, 긴축재정 및 강력한 세출구조 혁신을 통한 전략 재정 운용으로 내년도 예산을 편성한다는 계획이다.

심규언 시장은 “이번 보고회에서 나온 주요‧현안 사업과 다양한 신규시책 등을 바탕으로 민선 8기 3년차를 빈틈없이 준비하겠다”며 “수소 클러스터와 북방경제 산업물류 등을 통해 미래성장 동력원을 확보하고 5대 권역별 관광도시에 이은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하여 시민의 삶이 행복한 ‘행복 동해’완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홍춘봉

강원취재본부 홍춘봉 기자입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