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은 우수 중소기업 200개 사가 참여하는 '2024 경기도 KB굿잡(JOB) 페스티벌'을 오는 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경기도와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이번 '2024 경기도 KB굿잡(JOB) 페스티벌'은 신성장산업의 혁신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 KB우수 중소기업, 글로벌 및 이공계 인재 등 20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취업 정보 제공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취업과 채용이 이루어지도록 재단의 전문 직업상담사들이 배치되어 구직 청년들이 지원할 수 있는 업체를 현장에서 직접 알선한다.
또한 박람회 종료 후 참여기업과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추가 면접 지원, 취업자 직장 적응 상담 등 사후관리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산업과 고용 트렌드를 반영해 △AI 면접 체험 및 역량검사 △VR직업 체험관과 함께 대기업 전·현직 멘토가 운영하는 △멘토링존 △취업컨설팅관 △전문가 취업특강&기업 채용설명회관 △군간부 채용관 등이 운영된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경기도와 KB국민은행이 협력해 도 내 구직 청년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다양하고 폭 넓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며, “도내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의 중요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람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광역지원팀(031-270-9703) 또는 잡아바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