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노관규)는 오는 7일부터 25일까지 2024년 장학생 신청을 받는다고 2일 밝혔다.
장학회는 올해 초‧중‧고‧대학생 및 시민 등 총 526명을 선발해 장학금으로 5억 510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발 결과는 11월 말까지 평가 및 심의를 거쳐 장학회 이사회에서 최종 결정되며, 장학금은 12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장학생 모집 분야는 성적우수 장학금(고‧대), 특기자 장학금(초‧중‧고‧대), 학력신장 장학금(고), 다자녀 장학금(중‧고‧대), 청향 장학금(초‧중‧고‧대), 희망드림 장학금(초‧중‧고‧대), 국제교류 장학금(대), 플러스알파 장학금(시민) 총 8개 분야다.
특히 플러스알파 장학금은 순천시민의 자격증 취득을 장려하고, 어학 및 IT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장학금이다.
다만 학력신장 장학금은 직전학기 대비 20%이상 성적이 향상된 고등학생을 소속 학교장이, 국제교류 장학금은 외국인 대학생을 대학의 장이 추천하여 선발한다.
장학금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접수하거나 이메일로 할 수 있다. 신청서 서식 및 구비서류, 선발 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재)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 누리집, 순천시 평생교육과, 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 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