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시는 ‘제3차 고도제한 완화방안 연구 및 자문 용역’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3일 시청 온누리홀에서 열리는 이번 주민설명회는 ‘제3차 고도제한 완화방안 연구 및 자문 용역’에 대한 진행 상황 및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한 설명을 위한 것이다.
성남지역은 서울공항으로 인해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보호법’에 따른 인근 건축물의 높이 제한이 이뤄지면서 오랜 시간 고밀도 개발 등 지역개발 활성화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시는 오랫동안 이어진 건축물에 대한 고도제한으로 제약을 받았던 시민의 재산권을 보장하고 도시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제3차 고도제한 완화방안 연구 및 자문 용역’에 착수했다.
해당 용역은 성남시민의 최대 숙원사업인 3차 고도제한 완화를 이루기 위한 기술적·제도적 방안을 마련하고, 민·관·정의 협의체를 통해 국방부와 관련기관에 지속적으로 건의하는 것이 목적이다.
시의 제3차 고도제한 완화방안 연구 및 자문 용역은 내년 9월에 완료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주민설명회는 고도제한 완화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전문가의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했으니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