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정부교육지원청이 학생들의 ‘인성·책임·협업’ 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부청소년리더십 캠프’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14일까지 인천 강화군에 위치한 경기도교육청 학생교육원에서 의정부 학생자치회 임원 및 청소년교육의회 의원 67명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토의·토론과 체험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감 및 문제 해결력 등 리더십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나부터 우리까지(Self to Team)’를 주제로 열리는 캠프에서는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변화시키는 셀프 리더십 △상상력과 감성으로 창의력을 키우는 예술 리더십 △용기를 가지고 문제를 해결하는 도전 리더십 △존중과 배려를 통해 공존의 가치를 배우는 동행 리더십 △역사를 변화시킨 인물을 통해서 배우는 역사 리더십 △공동의 성과와 가치를 달성하여 변화와 성장을 이끄는 팀 리더십 등에 대한 활동이 진행된다.
원순자 교육장은 "리더십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다양한 상황에서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주체적으로 행동하는 미래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체험을 통해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