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다가오는 8월 10일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제1회 동해시 청소년 e스포츠대회 ‘초록봉 협곡의 소환사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e스포츠 대회는 동해시 청소년들이 지속적인 요구와 함께 1순위 청소년 희망 활동으로 개최하게 되었고, 최고 인기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를 이번 대회 종목으로 정했다.
이번 대회는 16강 토너먼트로 진행하며, 16강과 8강은 온라인으로 준결승과 결승은 8월 10일 동해시청소년센터에서 펼쳐진다.
또한, 대회 당일 청소년센터에서는 닌텐도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부대행사와 전프로게이머 ‘PanW’허원석 선수가 강연하는 진로 탐색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회 신청은 동해시 관내 청소년(2008년생~2005년생)으로 구성된 5인이 1팀으로 오는 24일까지 VSS.GG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진로 탐색특강은 이달 말까지 동해시청소년시설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을 하면 된다.
이용빈 체육교육과장은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종목(리그오브레전드) 금메달 수상과 함께 프로게이머의 위상도 올라가 e스포츠 대회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요구를 수용해 이번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이라며 “이번 대회가 청소년의 요구를 만족시키며 뜻깊은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