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중학생과 직업계고 학생 등 6000여 명이 충남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에 모여 직업계고의 우수성을 공유했다.
충남도교육청 주관 ‘2024 충남 직업교육 한마당’ 행사가 28, 29일 이틀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담헌실학관과 나래돔 일대에서 진행됐다.
충남 직업계고의 다양한 교육활동과 성과 공유, 직업계고의 우수성과 직업교육 정책 안내 등을 위해 열렸다.
충남지역 55개 중학교에서 1~3학년 학생 5700여 명이 대거 참여했다.
직업계고에서는 38개 학교에서 3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28일 오전 개막식 행사에서는 충남도교육청 김일수 부교육감을 비롯해 충남교육연수원 김준태 원장, 충남과학교육원 김병갑 원장 등 지역교육원장 및 교육지원청 교육장, 중고등학교 교장과 교사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100개의 길에서 찾는 열다섯 살의 꿈!’이란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마이스터고 프로젝트 수업 결과물 전시, 창의력 경진대회, 직업계고 진학 상담을 위한 홍보부스 운영, 체험부스, 진로특강 및 다양한 무대공연 등이 펼쳐졌다.
마술공연에 이어 ‘K-POP고’ 학생들의 무대공연, ‘한국드론항공고’ 학생들의 실내 드론쇼 등 흥미진진한 이벤트가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유길상 한기대총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행사가 한국기술교육대와 지역 인재들이 새로운 인연을 맺고 미래를 기약하는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