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민원 담당자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2024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민원담당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24일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에서 진행된 힐링 프로그램은 최근 빈번히 발생한 악성 민원으로 인해 무거운 공직사회 분위기를 쇄신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민원응대 과정에서 감정노동으로 지쳐있는 민원 담당자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와 활력 재충전을 통해 민원인 응대 역량 강화가 목적이다.
프로그램은 △위법 민원인으로부터 나와 내 동료를 지키는 '민원응대 역량 강화 및 피해치유 지원' 교육 △테이핑을 이용한 '직장인 건강 스트레칭' △나만의 힐링 토템 만들기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 트래킹 등 다채로운 힐링 체험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민원처리 우수 직원 표창(6명)을 통한 민원담당 공무원 사기 진작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공영민 군수는 민원담당 공무원과 소통하는 자리에서 "최근 악성 민원도 많아 업무가 어렵지만 친절하고 따뜻한 민원처리로 고흥군 행정 신뢰도 제고에 기여 해줘서 감사하다"며 "담당공무원이 행복해야 우리 군민도 행복하다. 악성 민원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