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상수도사업소 대산․북면정수장은 여름철 유충 발생을 미리 방지하고자 위생 설비 집중점검과 정수장 내 유충 차단시설을 개선한다.
대산․북면정수장은 지난해 4월 ISO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해 수돗물을 국제 위생 수준으로 관리하고 있다.
유충 발생을 대비해 대산(1만톤) 정수장과 북면 정수장에 위생관리 개량공사와 정수지 유입부 소형생물 차단 여과 망을 설치한 후 전 공정에서 유충이 발견되지 않았다.
올해에도 여름철 유충 발생을 대비해 에어커튼과 포충기 정상 작동 여부, 이중 출입문 잠금상태와 내부 청결 상태, 방충망 잠금상태과 손상 여부, 창틀, 벽체 등 소형생물 서식 여부 등을 집중점검했다.
이같은 점검 결과 안전한 수돗물 생산․공급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다. 대산․북면 정수장은 강변여과수를 원수로 사용하는 정수장이다.
조류나 유충에 보다 안전하다고 할 수 있으나, 공정에서 유충이 외부유입 등으로도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유충 발생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대산(12만톤)정수장에 사업비 5억2000만 원 투입했다.
사업비로 정수시설 주변 수목 제거와 외부포장, 실내 격벽 설치 등의 위생 개량공사와 정수지 유입 부에 소형생물 차단 여과 망을 설치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