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무주군이 제28회 무주반딧불축제 100일 카운트를 앞두고 6월 1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는 “2024 운문산 반딧불이 신비탐사”를 진행한다.
반딧불이 신비탐사는 무주반딧불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이자 방문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체험 거리로, 무주군은 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반딧불축제 전·후로 ‘운문산 반딧불이 신비탐사’와 ‘가족과 함께하는 1박 2일 생태탐험’도 진행한다.
반딧불이 신비탐사, 별보기와 함께 무주군 주요 생태 관광지를 여행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1박 2일 생태탐험’은 6월 1, 5, 6, 7, 8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무주반딧불축제가 끝난 이후에도 10월까지 운영되며 예약은 전용 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다.
무주반딧불축제 관계자는 “해마다 반딧불이의 생육환경과 출현 일수에 맞게 신비탐사를 진행하다 보니 기간이나 인원 등 여러 가지 면에서 제한이 있었던 만큼, 올해는 광범위한 반딧불이 실태조사를 통해 탐사일을 대폭 확대한 만큼 원하는 날짜에 참여해 보시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28회 무주반딧불축제는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8일까지 9일간 무주읍 지남공원 및 남대천변 일대에서 진행되며, 친환경 생태축제의 정체성을 강화한 프로그램과 축제 운영 전반에서 “3無 축제(바가지요금·일회용품·안전사고 없는 축제)”의 기조를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