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평군은 지난 21일 개군면 아델라 한옥에서 제16회 부부의 날 기념 '그대를 사랑합니다' 리마인드 웨딩을 개최했다.
양평군가족센터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지역사회 모범이 되는 부부 12쌍과 가족들,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웨딩을 축하했다.
리마인드 웨딩은 건강한 가정을 이루며 살아가는 모범부부를 표창하고, 진정한 결혼의 의미와 부부관계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부부의 날을 주제로 한 사행시 공모전도 함께 진행됐다.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59개의 출품작 중 우수작 15개를 선정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고 해당 작품을 가족센터 SNS와 행사장에 전시했다.
앞서 센터 측은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모범부부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부부 소통 교육, 리마인드 웨딩 촬영을 진행했다.
웨딩 액자와 '모범 부부의 집' 문패를 제작해 행사장에 전시함으로써 참석자들에게 소중한 추억과 감동을 선사하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됐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비혼과 이혼율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 부부와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 되어 기쁘다"며 "가족의 기능을 강화하고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가족 유형에 대응하는 맞춤형 가족정책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양평군가족센터에서는 가정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26일 'ON가족 운동회'를 물맑은양평체육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