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명사진 무료 촬영과 퍼스널컬러 진단, 마음건강검진 등 프로그램 지원
경북 포항시가 지역 기업 30여 곳과 구직자·취업준비생 1천여명이 참가한 ‘포항취업박람회’를 열었다.
21일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4년 상반기 ‘퐝퐝 CHEER UP 포항취업박람회’에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과 취업준비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포항시가 지역의 구직자들에게 상반기 최신 고용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기업에는 우수한 지역인재의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박람회는 포스코PR테크, 현대아이엠씨, 포웰 등 지역 우수기업 30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172명이 현장에서 면접을 완료하고 채용될 예정이다.
이날 취업 상담과 현장 면접을 위해 구직자가 이력서 작성대와 각 기업 부스에 길게 줄을 선 모습이 연출됐다.
또한 포스코퓨처엠과 포스코중소기업컨소시엄이 마련한 채용설명관도 큰 인기를 끌었다.
아울러 구직자들에게 취업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력서 증명사진 무료 촬영과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 준비 등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관리해 주는 마음건강검진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김현숙 포항시 일자리청년과장은 “올해 포항시는 고용지원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수요자 중심의 일자리 지원에 노력하고 있다”며 “중요한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구직자와 기업 간의 적극적인 소통을 지원해 일자리 연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역 구직자들에게 내실 있는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상·하반기 연 2회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취업박람회는 10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