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민선 8기 정책 키워드인 '기회' 제공의 하나인 청소년 온라인 학습지원 사업 '1318온코칭' 발대식을 가졌다.
8일 도에 따르면 도는 이날 고양시 EBS 스페이스 공감에서 청소년의 자기주도학습을 도와줄 학습코치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 행사에서는 1기 학습코치단 60여명, 도·EBS 사업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습코치 위촉장 수여와 역량 강화 교육 등이 진행됐다.
도는 지난 3월 대학생 205명을 학습코치로 선발해 기본 양성교육 과정을 이수했다. 이번에 위촉된 학습코치는 혼자 공부하기 어려워하는 청소년들의 학습계획 수립, 온라인콘텐츠 활용 지원, 과제 관리 등 학습 전반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박근균 평생교육국장은 “청소년들과 함께 학업, 진로 등을 고민하며 지혜를 나누는 좋은 선배, 멘토, 코치로서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하고, 1318온코칭을 통해 청소년과 더불어 대학생 학습코치도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318온코칭' 사업은 청소년에게 '공부할 기회'를 주기 위한 민선 8기 공약 사업으로 중학생부터 학교 밖 청소년들까지 포괄적으로 지원하고, 사업대상을 점차 확대해 교육격차를 줄여가나갈 계획이다.
특히 다년간 교육 멘토링 사업을 진행했던 EBS와 사업을 함께해 보다 큰 사업 성과와 함께, 경기도의 미래 교육 발전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