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장애인 유공자 표창 수여 및 부대행사 진행
장애인생산품 전시 및 취업박람회 부스 운영, 초청 가수 공연 열려
경북 포항시는 19일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자원봉사자 등 1,500여 명을 초청해 기념식과 어울림한마당 행사, 장애인 취업박람회를 동시에 열었다.
이날 기념식은 어린이 치어리딩과 발달장애인들의 사물놀이 등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 수여 등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장애인생산품 전시 및 취업박람회 부스 운영을 통해 장애인 구인 구직자 현장 면담 및 취업 관련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장애인 취업박람회에는 구인 업체 9개소를 비롯해 기관 홍보부스 14개 소, 장애인 홍보 부스 14개소가 운영됐다.
이강덕 시장은 기념식에 참석한 후 장애인 취업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현장을 둘러보며 구인 업체 관계자를 격려하는 한편 구직자들의 취업에 관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초청가수 공연,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등 축하 공연을 통해 장애를 넘어 모든 참석자들이 함께 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남구보건소 치매 예방 홍보 ▲포항시장애인체육회 신나는 e스포츠 체험과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 ▲대한미용사회 포항북구지부 이·미용 무료봉사 ▲한국장애인부모회 포항시지부 한지공예 체험 ▲경북장애인부모회 포항시지부 부채꾸미기 체험 ▲한국농어촌장애인진흥회 포항시지회 따뜻한 차와 함께하는 만남의 장 등 다양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가 제공됐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사회적 통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장애인들의 능력이 존중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며 “장애인이 벽을 느끼지 않고 사회와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동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더욱 세밀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