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시는 생태·문화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오는 26일 '2040 시흥시 공원녹지기본계획(안) 수립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공원녹지 보전·확충·관리·이용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것으로 전문가들의 토론 및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시는 '2040 시흥시 공원녹지기본계획(안)'에 시흥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녹색공동체가 어우러지는 '녹음과 푸르름을 잇는 생명허브도시 시흥'을 미래상으로 설정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시흥시의 생태적 골격을 이루는 한남정맥을 주 녹지축으로 한 보전 네트워크 구축 ▲수변경관(하천, 저수지, 습지)을 활용한 수변공원 확충 ▲각종 도시개발사업의 공원녹지 확충 ▲공원서비스 소외지역 공원 및 녹지 확충 ▲녹지 연계를 위한 가로화단 확대 ▲주민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시민이 함께하는 공원녹지 관리 ▲공원관리 효율성 증대를 위한 민간참여방안 모색을 포함했다.
공원녹지기본계획(안)에 대한 추가 의견은 공청회 개최일부터 5월 9일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시흥시는 오는 27일 배곧한울공원에서 '걷기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걷기한마당에서는 걷기에 대한 흥미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포토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걷기 코스는 배곧한울공원 해수풀장에서 시작해 군자교 아래를 지나 돌아오는 왕복 7km 코스로 진행된다.
참가자 현장 신청은 27일 오전 9시 30분부터 배곧한울공원 해수풀장 앞에서 진행된다. 또한, 사전 신청을 원하면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보건소 건강도시과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흥시민 걷기 한마당'에 대한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건강도시과 건강증진팀으로 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