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 강원충청권 거점지원센터(센터장 이제원)는 지난 2~5일까지 강원도 권역의 교육기부 신규 참여기관들로 한국예총 속초지회, ㈜상상이상연구소 그리고 짱구개미연구소와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한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 한국예총, 회장 박치영)는 특별자치도 속초를 기반으로 한국예술의 문화창달과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문화예술 전문기관으로 지역사회의 미술, 문인, 연극, 음악, 사진작가 등 회원들이 활동하는 단체다.
㈜상상이상연구소(대표 김남희)는 강원 영동 북부지역의 문화예술 교육과 4차 산업, 미디어 영상 프로그램 등 창의적인 융합교육을 신규 개발하고 교육을 진행하는 전문기관으로 초등학교에서 성인까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제공하고 있다.
2022년 설립된 짱구개미연구소(대표 강승화)는 개미 포획, 관리·관찰 등 개미집을 기획하고 개미의 집단 서식과 사회 활동 등 개미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제공하는 개미사육 업체로, 국내에서 가장 활발하게 운영 중인 개미교육 및 사육 전문기업이다.
추후 개미활동 관찰 수업으로 학생들의 몰입역량과 긍정적인 학습 동기 조성에 큰 도움이 되리라 전망된다.
상지대학교 강원충청권 거점지원센터 이제원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교육기부에 신규 참여한 기관들은 강원충청권역의 늘봄학교와 모델학교 학생들에게 문화예술과 미디어, 체험학습 등 다양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사회의 인재를 양성하는 기회를 확보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상지대학교 강원충청권 교육기부 거점센터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늘봄학교와 모델학교 청소년들의 돌봄교실 운영 및 소외지역 교육 양극화 해소를 적극 추진하는 강원충청권역의 교육기부 전문 기관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