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덕군은 소외 계층의 문화예술과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문화누리카드를 발급한다.
이 카드는 올해부터 기존 11만 원에서 2만 원 상향해 13만 원을 지원하고 , 대상은 6세 이상(2018. 12. 31. 이전 출생자)의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 위계층이다.
대상자는 오는 11월 30일까지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또는 온라인 사이트 누리집 문화누리 모바일앱을 통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기존 문화누리카드 발급자는 자동 충전된다.
사용처는 가맹점으로 등록된 전국 모든 영화, 전시, 공연, 문화 체험, 도서 등 문화예술 분야와 체육시설, 체육용품, 시외버스·철도, 여행사, 관광지, 숙박, 온천 등 체육·관광 분야 등이다.
가맹점 목록은 문화누리카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잔액 확인이나 기타 문의는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로 전화 하면 된다.
가맹점 등록을 희망하는 지역 사업자는 문화누리카드 누리집에서 가맹점 등록 안내를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구비서류와 함께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단, 사망한 자의 카드를 결제, 제 3자 사용, 비허용 상품 구매, 결제 후 일부를 현금으로 돌려받는 행위 등의 부정수급은 처분 받을 수 있어 가맹점과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하며, 연말까지 지원된 금액을 사용하지 않으면 잔액이 모두 자동 소멸한다.
문화누리카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 또는 해당 주소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