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급 쌀, 월 1회 이상 잔류농약 검사로 안전성도 확보
인천광역시는 새 학기를 맞아 2024년 학교급식 친환경쌀 공급사업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인천시는 2024년 무상급식비 예산 중 약 131억 원을 쌀 공급지원 예산으로 편성해 유치원, 초·중·고 및 특수학교 751개교 32만1천여 명에 강화산 무농약 쌀을 약 3500톤을 직접 구매·공급하고 있다.
시는 친환경쌀 생산을 위해 대규모 친환경 재배단지 조성과 그에 필요한 각종 농자재를 지원하고 있으며, 친환경쌀 생산·가공·유통 전 과정에 거쳐 관리·감독을 강화해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쌀을 학생들에게 공급한다.
아울러, 각 학교로 공급될 쌀에 대해 월 1회 이상 잔류농약 검사로 안전성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2022년부터 시작된 친환경쌀 공급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학교의 90% 이상('22년 90.7%, '23년 93.8%)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일선학교에서는 안전한 지역산 친환경쌀 공급으로 급식의 질이 상당히 높아졌다며 반기고 있다.
□ 인천도시공사, 매입임대주택 500호 매입 추진
인천도시공사(iH)는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 및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기존주택 등 매입임대주택사업에서 올해는 500호를 매입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기존주택 등 매입임대주택사업은 무주택자로서 수급자 등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 1인 가구 등에게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수준의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도록 다세대, 다가구 등 주택을 iH가 매입한 후 임대하는 사업이다.
매입대상 주택은 인천광역시 관내 전용면적 85㎡ 이하 다세대, 다가구, 연립주택 등이며, 청년, 신혼부부 대상 주택의 경우 교통이 편리한 역세권 지역 위주로 매입하고 있다.
올해 매입임대주택사업 공고는 이번 달 29일, 유형별 신청․ 접수는 공고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받을 예정이며, 세부사항은 iH 홈페이지 또는 각 군·구 홈페이지에 공지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iH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인천관광공사, 관광기업 상품 체험전 참여기업 공모
인천관광공사는 인천관광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2024 인천관광기업 상품 체험전'의 참여기업 공모를 다음달 11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체험전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지역 기업의 관광상품을 인천관광에 관심 있는 '인천관광체험단'이 체험한 후 개인 SNS 후기 공유를 통해 기업 및 관광상품을 홍보하는 시민 참여 바이럴마케팅 지원사업이다.
이번 공모에서는 △숙박/시설형 △체험콘텐츠형 △투어형 △기타(미식, 기념품 등) 4개 분야에서 총 20개사 내외가 선정될 예정으로, 기업은 현재 인천관광상품을 보유·판매 중이거나 지속적으로 판매가 가능한 상품을 개발완료하여 즉시 출시가 가능해야 한다.
선정된 기업은 체험전 홈페이지를 통해 상품 홍보가 되며, 상품 체험 비용을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참가지원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4월 11일 오후 3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