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 강원충청권 거점지원센터(센터장 이제원)는 18일 서울 용산구 전자랜드에서 핸즈온테크놀러지와 청소년 창의과학 역량 지원을 위한 협약을 했다.
핸즈온테크놀러지(대표 강현웅)는 국내 1호 레고(LEGO) 에듀케이션 공식 파트너사로서 즐거운 놀이를 통해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학습경험을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 전문기업이다.
상지대 강원충청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는 핸즈온테크놀러지와 함께 모델학교와 늘봄학교 청소년들을 위한 레고 프로그램 운영 지원과 컨설팅을 진행해 미래세대 인재들에게 창의적 역량을 창출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상지대 거점센터와 핸즈온테크놀러지는 지난 2020년 코로나 팬데믹 환경에서 ㈜CJ의 지원으로 강원권 내 중학교 여학생들을 위한 레고 키트 아두이노 프로그램을 진행한 경험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초등 STEAM 학습, 스파이크 에센셜 프로그램 등 ▲레고 ▲AI ▲로봇 등 창의과학 및 문화예술, 체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상지대학교 강원충청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는 권역 내 모델학교와 늘봄학교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해 청소년들의 교육 양극화를 해소하며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교육기부 전문기관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