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덕수) 춘천캠퍼스는 최근 사회봉사활동의 일환으로 학생 및 교직원 대상 ‘생명나눔 헌혈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웃의 아픔과 고통을 분담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교내 헌혈문화 확산 및 강원특별자치도내 혈액 수급 위기 극복에 기여하기 위해 대학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은 지난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사탕 대신 헌혈로 사랑을 실천하자’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진행됐으며 50여 명의 학생 및 교직원이 참여해 봉사정신을 실천했다.
춘천캠퍼스는 2013년 대한적십자사 강원혈액원과 생명나눔 헌혈 약정을 체결한 이후 매년 정기적으로 헌혈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김선광 한국폴리텍Ⅲ대학 학생처장은 “신학기를 맞아 학생 주도의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교내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이 목적”이라며,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나눔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1년제 직업훈련과정 교육생을 21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며, 22일부터는 다문화가족 및 북한이탈주민 청년(18~34세)를 대상으로 6개월 간의 직업훈련과정을 모집할 예정이다.
해당 직업훈련은 전기내선설비 및 온수온돌관련 기술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상기 두 교육과정은 모두 국가에서 교육비용을 전액 지원해주는 과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춘천폴리텍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로 문의 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