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시장 심규언)가 평생교육강사 역량 강화 연수를 추진, 평생교육 전문성 향상을 도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평생교육의 기본개념에 충실한 평생교육 강사의 전문성 함양과 연구, 자기계발 등 구체적인 강의활동을 위한 강의 역량을 점검하고 기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에, 내달 7일 오후 2시 평생학습관에서 한민수(아이지엘코칭그룹 대표) 강사를 초청, 관내 평생교육강사를 대상으로‘강사의 성장 포인트 개발, 창의적 코칭’을 주제로 한 연수를 가질 예정이다.
창의적 코칭은 ▲원활한 소통을 위한 창의적 질문과 경청의 기술 ▲코칭대화모델로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 ▲지식·관계·실천 역량 개발 ▲욕구이론 새로운 관점의 발견과 적용 등 평생교육강사의 구체적인 강의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과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내달 3일까지 동해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이번 역량 강화를 통해 새로운 강좌 구성 및 연구 개발에 코칭적 관점과 퍼실리테이션 도구를 활용한 자기 계발로 평생교육 현장에서 활용되고, 평생교육강사의 전문성 제고와 우수 강사 인력 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평생학습관홈페이지 또는 평생교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송영애 평생교육센터소장은 “시민(학습자)의 지적 욕구가 높아진 만큼, 강사는 유연한 사고와 지속적인 자기계발로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며 “이번 역량 강화 연수에 강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