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의회는 김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경북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제319차 정기월례회를 22일 개최했다.
이번 월례회는 김천시의회 주관으로 경북 18개 시군의회 의장과 김천시의원, 관계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경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회장(상주시의회 의장 안경숙)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명기 의장의 환영사, 김충섭 김천시장의 축사, 감사패 및 기념품 전달, 사회복지시설 성금전달, 본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활동 보고, 경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활동 보고, 지방의회 독립성 강화와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등 안건을 논의했으며, 경북지역의 현안사항 및 공동관심사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명기 김천시의회 의장은 “꿈과 희망이 이루어지는 명품교육도시 김천시에서 제319차 경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오늘 월례회를 통해 우리 시군의회가 지방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하여 시민복리를 증진시키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매월 월례회를 개최해 각 의회의 의정활동과 관련한 정보교류와 경북지역의 공동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