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이 올해 제1기 신규농업인 농산업기술반 교육생을 이달 말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신규농업인과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체계적인 기초영농 기술교육과 농업정보 제공을 통해 성공적인 영농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전기용접 안전교육 △전기 기초교육 △아크 발생 및 비드 쌓기 실습 △각파이프 필렛 맞대기 용접 실습 △농산물 저장 기술의 이해 △시설하우스 설계의 이해 등이다.
교육은 다음 달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경기농업기술교육센터 및 경기도기술학교 용접 실습장에서 진행한다.
모집 인원은 총 20명으로, 서울과 인천 시민의 경우 MOU(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정원 5% 이내 선발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경기도농업기술원 경기농업기술교육센터 1층으로 방문하거나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을 통한 인터넷 접수와 등기우편(화성시 병점중앙로 289-2)으로도 할 수 있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경기도농업기술원 지도정책과(031-8008-9401, 9404)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성제훈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한 신규농업인의 역량 개발로 귀농 창업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경기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