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오는 31일까지 난방비 절감은 물론 온실가스 배출 감소 효과가 높은 친환경 목재 펠릿보일러 지원사업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목재 펠릿보일러는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기름보일러보다 이산화탄소 및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이 적은 친환경 난방기기로 연간 최대 7t의 온실가스 배출 감소 효과와 함께 기름보일러보다 약 30%의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다.
군은 올해 총 5대의 목재 펠릿보일러 및 난로를 보급할 계획이며 주택용 펠릿보일러 1대당 등록제품 보급단가를 기준으로 보조금 70%를 지원한다.
펠릿난로 1대당 지원 한도액은 사회복지용 150만 원, 주택용 105만 원으로 설치 시 초과되는 비용은 신청자가 부담해야 한다.
목재 펠릿보일러 사업비 지원범위는 보일러와 온수 배관을 연결하고 가동에 필요한 연통 등을 설치하는 비용으로 온수 배관 매설, 보일러실 설치는 제외되며 리프트 구입비 지원 한도액은 35만 원까지다.
목재 펠릿보일러 지원사업 신청은 거주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청 산림과로 문의하면 된다.
지형규 산림과장은 “목재 펠릿보일러는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난방기기로 고유가 시대에 연료비 및 이산화탄소 배출 절감으로 난방비 절약과 지구온난화 방지에도 기여할 수 있다”며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군민은 기간 내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