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상공회의소가 새해의 화합과 경제인 및 상공인들이 힘을 합쳐 다함께 도약할 것을 다짐하는 2024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3일 오전 여수 디오션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이번 신년인사회에는 전남도지사, 지역 국회의원, 여수시장, 여수시의회 의장, 시‧도의회 의원과 각급 기관‧단체장 그리고 기업체 대표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용규 여수상공회의소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우리 여수지역은 코로나19 이후 불황을 극복하고, 경제를 재건하고자 부단히 노력한 한 해를 보냈다"며 "이러한 내외부적 환경을 극복해 나가기 위해서라도 우리 경제인들이 한발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데, 단합하고 노력하는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여수상의도 지역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길을 열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축사를 통해 명창환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정기명 시장,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 등도 지역 경제인들과 힘을 합해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경제가 다시 도약할 수 있는 동력을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지역상공업의 육성‧발전과 기업하기 좋은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인사들에게 '2024 여수상공대상'을 수여했다.
경영부문은 삼남석유화학㈜ 이오식 공장장, 화양산업㈜ 김현전 대표이사가 선정되었으며, 지역개발부문 여수광양항만공사 박성현 사장, 산업평화부문 여수산단노동조합협의회 김광용 의장, 근로복지부문 금호석유화학㈜ 김담희 부장이 2024년 여수상공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