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병욱 의원은 갑진년 새해를 맞아 "지금까지 이뤄낸 성과를 발판으로 포항과 울릉의 미래 100년을 향해 도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신년사 전문이다.
존경하는 포항시민과 울릉군민 여러분! 김병욱 국회의원입니다.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포항과 울릉의 발전을 위해 지난 4년 동안 전력을 다했습니다. 그 결과 2023년은 포항과 울릉의 미래 100년을 만들 역사적 전환을 이룬 해였습니다.
포항이 이차전지 특화단지로 지정됐고, 수소연료전지 발전 클러스터 구축사업도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최종 통과했습니다. 국립 포항 전문과학관, 환동해 호국 역사기념관, 환동해 블루카본 센터를 유치했고 포스텍 의대 설립을 추진했습니다.
'울릉도 지원 특별법'을 3전 4기 끝에 만들었습니다. 지난해 12월 울릉도의 종합적‧체계적 발전을 지원하는 울릉도·흑산도 등 국토외곽 먼섬 지원 특별법이 마침내 국회를 통과한 것입니다. 특별법이 시행되면 교육·안전 등 정주여건 개선, 산업진흥, 주민 소득 증대, 교통 및 사회간접자본시설 확충을 위한 정부의 재정적‧행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결실은 포항시민과 울릉군민 모두가 힘을 하나로 모아주신 덕분입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갑진년 새해에는 지금까지 이뤄낸 성과를 발판으로 포항과 울릉의 미래 100년을 향해 도약해야 합니다.
포항은 100만 인구 시대를 열어나갈 준비를 해야 하며, 울릉은 체계적인 종합발전계획을 기반으로 100만 관광 시대에 대비해야 합니다.
포항과 울릉의 '미래 100년'을 바라보며 올해도 변함없이 포항시민, 울릉군민 여러분과 힘차게 걸어가겠습니다.
사랑하는 포항시민과 울릉군민 여러분!
뜻이 있는 곳에는 반드시 길이 있습니다. 길을 걷다 넘어질 지라도 다시 일어나 전진하고 또 전진하겠습니다.
갑진년, 하늘로 힘차게 오르는 용의 기운을 받아 뜻하는바 모두 이루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고맙습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