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스캔 명상, 움직임 명상, 감사 수용 명상, 차 명상 등 새해 맞이 프로그램 다양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웰니스 리조트로 가장 진정성 있는 웰니스를 선보이고 있는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가 연말연시 한 해를 따뜻하고 고요하게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할 수 있는 스페셜 명상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리파인드 유어셀프 포 더 뉴 이어(Refind Yourself for the New Year)’는 12월 30일부터 1월 1일까지 4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하트스마일명상연구회와 함께 올 한해 바쁜 일상으로 잃어버렸던 자신을 되찾고 새로운 한 해를 더욱 뜻깊게 맞이할 수 있는 ‘하트스마일명상’을 선보인다.
하트스마일명상은 KAIST명상과학연구소 소장이자 하트스마일명상연구회 회장인 김완두 박사와 하트스마일명상연구회 소속 유능한 연구진이 전통 자비 명상과 현대의 정신의학, 심리학, 뇌과학의 연구 결과를 통합하여 개발한 현대적 명상법으로, 따스한 미소를 일깨워 몸의 긴장을 이완하고 마음을 따뜻하게 해준다.
프로그램은 파크로쉬의 상징적인 공간이자 빛과 소음을 차단해 명상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인 지하 2층 메디테이션 홀과 2층 웰니스클럽에서 진행되며, 하트스마일명상연구회 소속 전문 강사 (하트스마일러)와 함께 바디스캔, 움직임 명상, 차명상 등을 체험하며 감각에 집중해 보고 진정한 나를 되찾는 다채로운 명상 프로그램들을 펼칠 예정이다.
하트스마일 명상 프로그램은 30일 이정은 하트스마일러와 함께하는 ‘따기온스와 소리명상’으로 시작된다.
따기온스는 ‘따'스한 '기'운이 '온'몸에 '스'미는 것의 줄임말로, 미소의 따스하고 훈훈한 느낌으로 온 몸을 스캔하고, 소리명상으로 보다 깊은 이완과 회복을 도와 맑게 깨어 있도록 한다.
31일은 받아들임과 나눔, 흘려보냄을 상징하는 손짓과 몸짓을 배우며 움직임 명상으로 감사와 사랑, 비움을 느껴보는 김경희 하트스마일러의 ‘감사랑 무브먼트’, 현재 상태를 있는 그대로 수용하고 자신을 돌아보며 감사한 일들에 대해 명상하는 김병전 하트스마일러의 ‘감사수용명상’이 진행된다.
2024년 새해 첫날에는 이정은 하트스마일러의 ‘차명상’이 진행된다.
차의 따뜻함, 온도, 향 맛을 알아차리며 오감을 깨우고 소리명상을 통해 몸과 마음의 깊은 이완과 고요함에 머물 수 있다. 쉼 없이 달려온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새로운 시작을 위해 스스로에게 깨어 있는 마음을 선물할 수 있는 시간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파크로쉬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파크로쉬는 스페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오전과 오후 각 1회씩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웰니스 프로그램을 매일 운영하고 있으며, 오늘의 명상, 맞춤형 러닝 등 다양한 소그룹 유료 클래스도 진행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