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소재 대표적인 가금류 도축장 시설을 갖춘 <주>참프레와 <주>사조원, <주>동우팜투테이블 3곳 모두가 정부의 HACCP 운용 적정성 조사·평가 결과 우수 평가사업장으로 인정받았다.
19일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전국 도축장과 집유장을 대상으로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운용수준을 조사·평가 중인데 올해 전국 186개의 도축장·집유장에 대해 조사·평가한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평가 항목은 선행요건 관리,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관리 등이며 평가결과에 따라 ‘적합’, ‘재평가’로 판정했고,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농식품부(농림축산검역본부) 주관으로 지자체와 소비자단체, 외부전문가,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가 평가에 참여했다.
올해는 도축장 130개소 중 126개소(97%) 적합, 집유장 56개소 모두 적합으로 평가되어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운용 수준이 전반적으로 매우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미비한 사항이 확인된 도축장 4개소는 보완 후 재평가를 통해 개선 여부를 확인해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농식품부와 소비자단체는 조사·평가 결과를 기초로 해 우수작업장 10개소, 지자체 2개소를 선정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시상했다.
전북지역은 3곳 모두 적합평가와 함께 HACCP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
<주>참프레는 사육, 생산, 가공, 유통 등 농장에서 식탁까지 소비자의 건강한 먹거리를 위한 계열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건강한 사육, 위생적이고 안전한 신선도계 시스템, 맛있고 다양한 육가공 제품으로 건강한 먹거리를 선도하고 있다.
<주>사조원은 '보다 나은 제품, 보다 나은 품질,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부계, 부화, 사육, 사료, 생산, 가공, 유통과정까지 수직계열화를 구축해 국내 축산분야에서 소비자의 먹거리에 대한 신뢰도 상승 및 건강한 재료를 통한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
<주>동우팜투테이블은 종계부터 부화, 사육, 생산, 가공, 유통까지 전 과정을 통합해 운영하는 닭고기 전문기업으로서, 안전하고 맛있는 먹거리 생산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