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과학체험관은 2023 크리스마스를 맞아 온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주고자 지난 16일 ‘2023 해피 사이언스 크리스마스’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크리스마스와 겨울 분위기를 자아내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조성하여 온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목적 강당에서는 빛과 손가락을 이용하여 다양한 동물들의 그림자로 만들어내는 ‘레인보우 패밀리쇼’ 와 과학실험 공연인 ‘뉴트의 초록우주를 찾아서’, 풍선을 주제로 한 ‘욱이의 마술공장 벌룬쇼’가 펼쳐저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야외 북카페에서는 가족이 한 팀이 되어 펼치는 ‘투호 던지기 대회’, ‘로봇 레이싱 대회’ 등 흥미진진한 과학 경연대회가 진행됐다.
‘창원내일의 학교’ 체험과 ‘캐리커쳐 가족사진 그리기’, 다양한 상품이 걸린 ‘추억의 뽑기’, ‘2024 나의 소원은? 소원카드 꾸미기’ 등 다채로운 과학 이벤트도 펼쳐졌다.
이날 창원성민여고와 함께하는 창의 융합 체험전도 기획전시실과 로비에서 운영했다.
지난 2016년부터 개최돼 7번째로 운영되는 이번 체험전은 ‘놀이를 통해 배우자!’를 주제로 종이컵 무드등, 스마트폰 홀로그램, 스칸디아모스 화분, 고체 방향제 만들기 등 3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창원성민여고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참여하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과학원리 설명으로 쉽고 재미있는 체험의 장이 됐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