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이하 창원폴리텍대학)는 지난 1일 폴리텍홀 2층 대강의실에서 하반기 여성재취업과정 및 신중년특화과정 수료식이 진행됐다.
여성재취업과정은 경력단절여성의 직업역량을 강화하고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취업 또는 창업까지 연계하는 맞춤형 직업기술 교육과정이다.
신중년특화과정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신중년 적합 직종 맞춤 기술교육을 통해 지속적인 능력 개발 및 취업을 지원하는 과정이다.
하반기과정에서는 '온라인 마케터로 성공하기'라는 주제로 여성재취업과정이 운영됐다.
중장년특화과정에서는 '가죽공예 및 캘리메이커'와 'DIY가구소품디자인' 직종이 개설되어 67명의 수료했다.
이 과정은 교육비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수료 시 취업 알선, 교육 수당 지급, 실업 급여 수급자에게는 재학 기간 내 구직활동 면제 등이 포함된다.
내년에도 3개월 단기과정으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운영 예정이다. 모집은 3월부터 4월 초까지 예정돼 있다.
상반기에는 ‘공조냉동및보일러설비과정’, ‘차량정비및지게차운전정비’, ‘토탈공예지도사’, ‘가죽공예및캘리메이커’, ‘DIY가구소품디자인’ 등 더 다양한 직종이 운영된다.
배석태 권역학장은 “창원폴리텍대학은 지속적으로 맞춤형 직업기술 교육을 통해 여성 경력단절자와 중장년층의 직업 역량 강화 및 경제활동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