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군위군은 9일~ 12월 1일까지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지원사업)’을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접수 받는다.
기존 지원사업은 신청 후 품목별 단위면적당 전국평균 사용량을 고려해 예산 범위내서 선정하고 과소배정된 물량을 자체사업을 통해 추가로 신청받아 지원해왔다.
올해부터는 통합 신청·접수 받아 1회 신청으로 실제 농가에서 필요한 유기질비료를 적기 공급하게 된다.
신청대상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로써 등록정보에 등록된 농지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되는 비료의 종류는 유기질비료 3종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이며 20kg/포당 유기질비료 3종 및 부숙유기질비료 특등급 1600원, 부숙유기질비료 1등급 1500원, 2등급 1300원이 지원된다.
농지가 여러 시·군에 있는 경우 각각의 시·군 농지소재지 읍·면에 신청해야 하며, 같은 시·군에 농지가 있는 경우 그 중 하나의 농지소재지 읍·면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를 이장, 작목반장, 공급희망조합 등을 통해 관할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된다.
신청·접수된 유기질비료는 물량 선정 등을 거쳐 신청인이 희망한 시기에 공급희망농협 및 공급희망업체를 통해 공급될 예정이다.
사공열 농정축산과장은 “2024년 유기질비료 지원을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농업경영체 등록정보를 현행화한 후 기한 내 빠짐없이 신청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체댓글 0